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침

대전관광공사

ESG경영 전략체계

alt="2024~2025 도입기 ESG 경영체계 도입: ESG 경영현황 분석·진단, ESG 경영전략 체계 정립, ESG 원칙·행동규범 확립 / 2026~2027 안정기 ESG 경영체계 정착: ESG 추진체계 안정화, ESG 경영가치 내재화, ESG 성과 창출 및 다각화 / 2028~ 확산기 ESG 가치 확산: ESG 경영 선도기관 도약, 지속가능 ESG 경영체계 추진동력 확보 / ESG 비전: 환경과 사람, 미래를 위한 더 나은 대전관광 구현 / 핵심가치: 환경(Environment), 기여(Contribution), 책임(Responsibility), 윤리(Integrity) / 전략목표: [E] 대전관광 탄소중립 실현 - ESG-Index 환경지수 95.00점, [SC] 지역발전 동반성장 기여 - 대전관광 콘텐츠 평가지수 95.00점, [SR] 사회적 책임이행 강화 - DJTO 안전지수 S등급(96.00점), [G] 윤리 및 투명경영 선도 - 기관 종합청렴도 S등급(90.11점) / 전략과제: 1. 친환경 경영시스템 운영 활성화 2.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감 3.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 조성 4. 친환경 경영 실천 강화 5. 관광기반 지역 균형 발전 6. 지역 관광산업 및 관광 인재 육성 7. 상생협력 및 공유가치 창출 8. 관광 서비스 가치 제고 9. 산업안전보건·정보보호체계 운영 활성화 10. 공정채용 및 조직 다양성 확대 11. 협력적 노사관계 및 인권보호 12. 관광기반 사회공헌 실천 13. 이사회 운영 활성화 14. 주민참여체계 확립 및 강화 15. 내부 통제 시스템 견고화 16. ESG 경영 투명성 제고 / 실행과제: 8개 실행과제(18개 KPI), 8개 실행과제(23개 KPI), 9개 실행과제(25개 KPI), 8개 실행과제(22개 K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