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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마케팅공사

Daejeon International Marketing Enterprise
대전마케팅공사

MICE 활성화 사업

국 · 내외 중대형 MICE 유치 증대를 통한 국제 컨벤션도시 위상 강화 / 지역특화산업 연계 주관전시회 고도화 및 신규전시 · 컨벤션 발굴

국내 · 외 컨벤션 유치 · 개최 활성화

양질(200명이상)의 중대형 국제회의 및 과학컨벤션 발굴 유치(목표 39건)

  • ICCA(국제컨벤션협회), UIA(국제협회연합), IEEE(국제전기전자협회), ISO(세계표준기구), 컨벤션대사 등 정보원 활용을 통해 행사정보 발굴, 접촉
  • 컨벤션 유망 분야 연구기관 및 학협회 집중 공략을 통한 유치 가능성 제고
    • 가속기, 정보보안, 전기전가, 전산학, 바이오, 신소재 등

대전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 대상 맞춤형 개최 지원 추진(목표 58건)

참가자 만족도 제고를 통한 유치 경쟁력 제고

  • 지역내 독특한 회의시설 및 베뉴 발굴, 한국관광공사 'Korea Unique Venue' 신청
  • 테마여행 10선, 대청호 생태관광 등 지역 주요 관광상품 연계 프로그램 다양화

대전시와 협력,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세계총회 개최준비 만전

대전 특화 전시회 육성 및 신규 전시회 개발

주관전시회 개최 및 육성을 통한 전시산업 기반 강화

  •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국내 최대 규머 와인박람회로 아시아와인트로피 연계 개최
  • (첨단국방산업전) 국방 · 과학 도시로서 국내최고의 군 관련 전시회 · 학술대회 개최
  • (로봇융합페스티벌)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대전' 위상 정립 및 로봇산업 육성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대비 지역 특화산업 연계 신규전시회 발굴 및 기획

대전 MICE 인프라 경쟁력 제고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대비 사전 운영기반 구축

  • 신규전시장 디지털 시스템 도입 제안, 운영내규 등 제도 마련, 홍보 및 유치마케팅 추진 등 사전 준비를 통한 조기 활성화 도모

포스트/위드 코로나 시대 대비 시설개선 및 협업 강화

  • (시설개선) 대전컨벤션센터 ICT를 기반으로 한 비대면 영상회의 시스템 구축
    • (장기적) AR, VR, AI, IoT 등을 접목으로 센터 미팅테크놀로지 고도화
  • (협업강화) 실무교육 중심의 맞춤형 인력 양성 및 행사지원 서비스 협업 강화
    • MICE아카데미-서포터즈 연계 교육, 호텔 · 기획사 중심 얼라이언스 협력 지원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