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침 공사에 바란다

대전마케팅공사

Daejeon International Marketing Enterprise
대전마케팅공사

도시브랜드 사업

도시브랜드 확산을 위한 상품 개발 및 홍보 채널을 다각화 / 과학과 문화의 도시 대전의 매력도 증대를 통한 도시마케팅 강화

대전 보유자원의 발굴·활용을 통한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

대전의 도시 이미지 상품화 및 확산

  • 온라인 도시 아이콘, 대전 상징 이미지 상품(Goods)을 개발·활용하여 도시 브랜드 이미지 확립 및 전국적 확산 추진
  • 구글맵, 트립어드바이저 등 여행관련 사이트에 대전 관광정보 축적 및 노출 강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도시브랜드 홍보 강화

  • (소통콘텐츠 홍보) 대전의 인기있는 핫플레이스, 맛집 등을 영상중심의 콘텐츠로 제작하고 유튜브, SNS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홍보 추진
  • (스마트 관광정보 제공) SNS 기자단 기획취재 등을 통한 지역여행정보 제공
  • (네트워크 구축) 국내외 유관기관과 업무제휴를 통한 도시마케팅 환경 조성
대전마케팅공사 제4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 전시회 대전마케팅공사 SNS 기자단 팸투어

대전 대표 축제 및 문화관광 축제 육성으로 도시마케팅 강화

2020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의 광역화 및 국제화

  • 대덕연구개발특구와 협력, 대전만의 핵심콘텐츠‘과학’을 활용한 미래기술 체험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대한민국 대표 과학축제로 발전
  • 세계과학문화포럼, 혁신포럼 등 국제행사와 연계함으로써 국제적 축제로 육성

도시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지역 문화관광 축제 확대 및 강화

  • (토토즐페스티벌 확대) 원도심 야간축제‘2020 대전토토즐페스티벌’의 양적· 질적 확대를 통한 방문객 증대 및 원도심 명소화 추진
  • (문화관광축제 강화) 계절별 다양한 문화관광축제 개최로 도시매력도 증대
    • 사운드페스티벌(봄), 버닝로드(여름), 재즈페스티벌(가을), 야외스케이트장(겨울) 등
  • (엑스포기념구역 재개장) 개장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주·야간 행사 개최
    • 한빛광장 : 수제맥주&뮤직페스티벌, 대전베트남문화축제 등 / 한빛탑 : 주니어닥터 등
VR 게임 시연 달밤소풍 재즈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