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침 공사에 바란다

대전마케팅공사

Daejeon International Marketing Enterprise
대전마케팅공사

지역 관광진흥 사업

“2019 대전 방문의 해”를 기점으로 대전관광 도약 및 맞춤형 관광 콘텐츠 발굴 및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지역연계 및 참여형 관광사업 개발 추진

‘테마여행 10선 사업’ 추진으로 원도심 관광명소화에 기여

  • ‘트래블 라운지 조성 및 운영’을 통해 관광정보 제공 및 환대 서비스 강화
  • 목척교, 스카이로드, 성심당 등을 활용한 ‘AR 콘텐츠’ 제작을 통한 마케팅 확대

‘2019 대전 방문의 해’를 계기로 중장기 대전관광 프로그램 개발 운영

  • 단기·계속 추진 사업 구분, 대전관광자원 개발의 체계적 접근
  • 지역 대학 연계 ‘대전 테마 스토리 투어’ 개발·운영 등 지속적인 기반 조성
  •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맞춤 관광상품 기획 및 해외 로드쇼 등 세일즈 콜 실시

최신 관광 트렌드 반영과 타깃 맞춤형 관광자원 신규 발굴 및 사업화 추진

  • 젊은 층 및 FIT, 소확행 트렌드를 반영한 관광자원 개발 및 사업 활성화
  • 인플루언서(SNS 유명인) 등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홍보 강화

지역 관광 실태조사 정착을 통한 관광 경쟁력 강화

  • 빅데이터 등 통계를 활용한 연차별 대전관광 데이터 구축 및 개선방안 마련

대청호오백리길 편의시설 확충 및 주민 연계 생태관광 프로그램 개발 운영

공정관광지 사진 1 공정관광지 사진 2 공정관광지 사진 3

대전 의료관광 지속적인 선도 마케팅

카자흐스탄, 몽골, 베트남 외 신흥시장으로 타깃 다변화 및 특화 마케팅 전개

한방, 미용, 성형 등과 지역 관광을 연계한 대전형 의료관광 맞춤 상품 개발

  • MICE 행사 참가 외국인 및 다문화 가정과 연계한 패키지 구축

의료관광 선도기관과 신규기관 간 협업을 통한 양면 전략 추진

  • 워크숍, 연찬회, 협의회 등 네트워크 역량 강화로 의료기관 확대 및 유치 활성화

힐링 SONG 사업의 차질 없는 마무리 및 지역 정착화 도모

  • 힐링 SONG 사업 마지막 해로 프로그램 개발 및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
  • 사업 종료 후 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관광 벨트로 정착 도모
프로그램 사진 1 프로그램 사진 2 프로그램 사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