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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마케팅공사

Daejeon International Marketing Enterprise
대전마케팅공사

MICE 활성화 사업

중대형 MICE 잠재수요 발굴‧유치로 도시브랜드 세계화 및 지역 경제에 기여(전시 산업 고도화, 인프라 구축 본격 추진)

중·대형 컨벤션 유치 마케팅 총력

대전국제 전시 컨벤션 센터 건립 대비 중·대형 컨벤션 유치 강화

  • 2022년 이후 개최되는 중·대형 국제행사 전략적 발굴 및 유력인사 접촉 활성화
  • 유관기관, 학·협회 및 유치 영향력자 협약 등 컨벤션 유치 마케팅 효율화
  • MICE 유형별(국제회의, 기업회의, 이벤트 행사) 전략적 마케팅 추진

신규 지역 특화 컨벤션 발굴 및 개최 지원

  • 국방 및 과학(로봇, 무선통신, AI 등) 분야 유망 컨벤션 신규 발굴·선정 지원

국제회의 정보 선점 및 유치를 위한 네트워크 활용 강화

  • 컨벤션 주최기관과 실수요자 대상 맞춤형 MICE 설명회·세일즈 콜 실시
  • “MICE 도시 대전” 홍보를 위한 국내외 박람회, 로드쇼 등 국제행사 적극 참여
  • 과학컨벤션 얼라이언스, 컨벤션 대사, MICE 얼라이언스와의 협업을 통한 공동 마케팅 추진

대전 전시사업 고도화

대전국제와인위크(가칭)(8.18.~ 8.25.) 개최 / 대전국제와인페어, 아시아와인트로피, 콘퍼런스 등

  • 시민에게 유익한 행사 개최를 목표로 행사 프로그램 재구성 및 콘텐츠 내실화
  • 원도심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이벤트 개최 및 찾아가는 와인강좌 운영
  • 시민참여 자문위원회 구성·운영, 공연장·음식점 등 지역 상권 연계로 경제 활성화

첨단국방산업전(6.18.~6.21.) 확대 및 로봇 융합 페스티벌(8.2.~8.4.) 참가자 확대

  • 육군 위주에서 공군, 해군으로 참가 범위를 확대하여 국방 행사 위상 강화
  • 국제 청소년 로봇 연맹 국제 대회 등을 유치하여 해외 참가자 증대 및 규모 확대

신규 전시회 발굴·기획

  • 2020 뇌과학 박람회 기획전시회 개최, 2022 한국전시산업전 유치 등 신규 전시회 확보
  • 전시회 지원 제도 마련으로 신규 전시회 유치 기반 마련

MICE 인프라 확충을 위한 대전국제 전시 컨벤션 센터 건립 적극 지원

  • 기술제안자 선정·실시설계 및 심의(‘19.4.), 착공 및 준공(‘19.6. ~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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