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침 공사에 바란다

대전마케팅공사

Daejeon International Marketing Enterprise
대전마케팅공사

도시브랜드 사업

관광브랜드 개발·육성을 통해 도시마케팅을 적극 실시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축제·행사 육성으로 도시브랜드 활력화

다각적 홍보를 통한 도시브랜드 강화

대표 관광 브랜드 구축 및 홍보 관련 사업 개발/운영 추진

  • 과학기술 활용, 국내외 교류를 통한 대표 관광 브랜드 개발 및 사업화
  • 주요 사업별 홍보 로드맵 구축으로 전략적 홍보 및 콘텐츠 운영

‘2019 대전 방문의 해’와 연계한 대전 관광 콘텐츠 통합 홍보 추진

  • 대전시, 자치구, 산하기관의 관광 프로그램 정보 통합 및 홍보 일원화

SNS 마케팅채널 확대, 트렌드 맞춤형 콘텐츠 개발 등 타깃형 홍보마케팅 증대

  • 기존 포털(공사 홈페이지 - 대전관광있슈), SNS 외 신규 채널(유튜브 등) 개설 등 홍보마케팅 강화
  • 실시간 카드 뉴스, UCC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으로 온라인 이슈화 유도
대전마케팅공사 제4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 전시회 대전마케팅공사 SNS 기자단 팸투어

대전의 축제 기반 도시마케팅 효과 제고

2019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10월) 개최

  • 연구 단지 기관장 협의회 등 특구 내 기관과의 협력 강화로 특화축제로 육성
  • 과학도시 대전의 인프라를 활용한 체험형 미래기술 콘텐츠 보강

시민이 참여하여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축제 지속 개최 및 확대

  • 세계 푸드&뮤직 페스티벌 등 개최, 세계축제협회 등과의 협업으로 신규 축제 개발 추진
  • 대전역 야시장, K-POP 뮤직 페스티벌 등 참여형 문화축제로 볼거리 즐길 거리 제공

‘2019 대전 방문의 해’ 홍보를 위한 해외 관광마케팅 실시

  •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온라인 여행사(OTA)와 협업을 통한 관광 콘텐츠 론칭
  • 국내외 관광박람회·로드쇼 참가, 동남아 주요 도시 한류 페스티벌 연계 홍보

축제 기반 사회 공헌 활성화로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 경영 실현

  • 교육기부 프로그램(주니어닥터)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공공성 강화
  • 청소년들 대상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과학 문화 확산 추진
VR 게임 시연 달밤소풍 재즈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