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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마케팅공사

Daejeon International Marketing Enterprise
대전마케팅공사

설립 목적 및 배경

설립목적

대전의 특성과 역사, 문화, 관광 자원 등 무한한 발전 잠재력을 바탕으로 고유의 가치를 창출하여 도시의 이용을 극대화하고

방문객과 투자 유치로 지역 경제 및 문화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대전의 도시경쟁력 확보

도시마케팅의 목적
  • 지역경제 활성화 - 지역경제 장의 중요한 통로인 문화상품의 생산과 유통을 활용하여 지역의 고용창출과 소득증대에 이바지
  • 도시 브랜드 확립 - 다른 지역과는 구분되는 이미지를 구축하여 문화도시, 관광도시 등으로 차별화하여 도시마케팅을 통하여 지역 주민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지역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통한 정체성 확립
  • 지역문화 활성화 - 각종 이벤트, 문화행사, 역사자원개발 등 지역문화 활성화의 정책수단으로 활용

주요사업

  • 도시브랜드 및 마케팅사업

  • 국내 및 국외 컨벤션유치 및 개최지원

  • 대전세계박람회 자산 관리 및 운영

  • 관광자원 및 편의 시설 개발 운영

  • 의료관광 관련 사업 등

  • 첨단산업 및 과학기술 등 전시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