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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마케팅공사

Daejeon International Marketing Enterprise
대전마케팅공사

설립목적 및 배경

설립개요

엑스포과학공원과 대전컨벤션뷰로를 통합하여 대전 마케팅공사를 설립하였습니다.

  • 대전마케팅공사를 설립하여 엑스포과학공원 흡수합병
  • 대전컨벤션뷰로는 해산(2011.11.01), 권리의무는 대전마케팅공사로 양도양수
도시마케팅의 목적
  • 지역경제 활성화 - 지역경제 장의 중요한 통로인 문화상품의 생산과 유통을 활용하여 지역의 고용창출과 소득증대에 이바지
  • 도시 정체성 확립 - 다른 지역과는 구분되는 이미지를 구축하여 문화도시, 관광도시 등으로 차별화하여 도시마케팅을 통하여 지역 주민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지역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통한 정체성 확립
  • 지역문화 활성화 - 각종 이벤트, 문화행사, 역사자원개발 등 지역문화 활성화의 정책수단으로 활용

주요사업

  • 도시브랜드 및 마케팅사업

  • 국내외 컨벤션유치 및 개최지원

  • 대전세계박람회 자산 관리 및 운영

  • 관광자원 및 편의시설의 개발 운영

  • 의료관광 관련 사업 등

  • 첨단산업 및 과학기술 등 전시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