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소개

CI소개

DIME 대전마케팅공사 CI
AI 다운로드 JPG 다운로드

코퍼리트 마크는 대전마케팅공사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비전을 시각화하기 위하여 작업

대전마케팅공사 출범에 따라 통합되는 조직과 구성원들에게 구심점 역할을 하고 공사의 출범의도와 가치를 쉽고 빠르게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하여 영문적인 명칭인 Daejeon International Marketing Enterprise를 약칭화한 2음절의 DIME이라는 코퍼리트 네이밍을 개발하였고,
DIME 네이밍 중심의 전략적인 언어 및 시각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구축하여 공사의 비지니스 활동에 용이할 수 있도록 표현하였다.

DIME Word Mark는 이니셜인 ´E´에 공사의 가치 및 성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칼라에 있어서 Blue 색상은 마케팅공사로써의 신뢰감과 책임을
상징하며, Orange 색상은 마케팅 공사의 임직원들이 비지니스를 수행하는데 가지고 있는 글로벌한 열정과 에너지를 상징하며, Green색상은
시민과 고객을 향한 마케팅공사의 친절한 서비스 정신을 의미하며 마케팅공사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가치를 담고자
하였다.

다임은 10cent 동전, 니켈은 5cent 동전, 크기는 니켈에 비해 다임이 훨씬 작다.
그러나 2배의 돈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작지만 강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통해 대전 경제에 이바지한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그리고 보다 대중적으로 다가서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실천한다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개별적 Graphic Icons Meaning Keywords Icon Meaning
Daejeon,
House Direction

비쥬얼 방향 전환시 공인 그래픽부호개념에 입각한 디자인으로 이니셜 'D'는
하우스(집)를 나타내는 아이콘으로 대전시민을 위한 방향과 성장을 의미한다.

High

이니셜 'I'를 옆으로 돌리면 H가 보이는데 이는 대전마케팅공사의
높은 수익과 서비스(High Service, High Income)를 의미한다.

Sigma

이니셜 'M'을 돌리면 아이콘 시그마가 보이는데 의미는 대전마케팅공사의
총체적 고객만족경영 마케팅 및 고객가치 지향의 내부적 시스템 구축을 의미하며
이를 이루기위한 직원들의 연합된 노력을 의미한다.

Panorama

이니셜 'E'를 돌리면 5가지 선으로된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는 파노라마를 의미하며,
Panorama Event 다시말해서 고객(시민)을 위한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라는 의미를 담고있다.